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Tip 공유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하는법 (ft. 국세청 홈택스)

by 부자뚜 2022. 10. 19.
반응형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카드를 많이 사용하셔서 현금 쓸 일이 없기도 하실 텐데요. 저는 현금을 사용하게 되면 웬만해서 현금영수증을 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옛날에는 귀찮아서 안 하기도 했었는데, 연말정산 혜택을 받기 위해서 요즘은 꼬박꼬박 하고 있는 편입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하는법 (ft. 국세청 홈택스)

 

썸네일
썸네일

 

728x90

 

 

현금영수증 발급하면 나중에 연말 정산할 때, 현금 혜택을 더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금을 쓰게 되면 꼭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물 받은 기프티콘 들도 현금으로 인정되어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해서 요즘은 기프티콘 쓸 때마다 하고 있네요.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고 나서 자신이 얼마나 썼는지 궁금한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데이터를 뽑을 때, 확인도 가능하지만 지금까지 발급한 현금영수증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페이지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동/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거나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 가능합니다.

 

홈택스-조회발급
홈택스-조회발급

 

홈택스 조회발급 화면에서 현금영수증란을 봐줍니다!

 

확인하고 싶은 것이 현금영수증 조회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조회를 선택해줍니다!

저기에서 발급 수단 등도 설정 가능한데, 개개인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현금영수증 카드가 따로 있어서 그거로 진행했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은 휴대폰 번호로 웬만해서 되니까 그렇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홈택스-현금영수증사용내역조회
홈택스-현금영수증사용내역조회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는 일별, 주별, 월별로 가능한데요.

일별로 해도 바로바로 적용되서 확인을 할 수 있나 봅니다. 저는 월별로 해봤는데요!

 

현금영수증-월별조회
현금영수증-월별조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월별로 조회하면 저렇게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저는 대부분 기프티콘을 사용하고서 발급받은 내용이네요! 이번 달만 벌써 11만 원이 넘었네요!

 

열심히 또 현금영수증 발급해야겠습니다. 연말정산환급을 위하여~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