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Tip 공유

로또 세금, 세후 계산 :: 로또 3등 당첨금 수령 하는법

by 부자뚜 2022. 10. 12.
반응형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당첨된 후기인, 로또 3등 당첨후기입니다! 당첨후기이기도 하고 로또 세금이나 당첨금 수령하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겸사겸사 기록 겸 포스팅으로 작성해봅니다! 다음에는 1등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로또 열심히 사야겠습니다(?) 매주 만원씩 사고 있는 중입니다.

 

 

로또 당첨후기

 

먼저 매주 만원씩 사고 있었는데, 지갑이 약간 뚱뚱해진 것 같아서 로또 정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QR코드 인식을 했는데, 첫줄에서 로또 3등 당첨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박이라고 외치면서 아무한테 말 안 하고 일단 해당 로또 몇 번 맞춰봤나 모르겠네요. 그렇게 고이 모셔서 지갑에 따로 넣어놨습니다.

 

로또 3등 당첨되었는데, 또 잃어버리면 큰 낭패 아닙니까? 회사 출근해서 은행가서 바꿔야겠다고 생각하고서 가방에 넣어놨었는데 가방도 몇 번 확인했나 모르겠네요!

 

로또 썸네일
썸네일

 

반응형

 

 

로또 3등 당첨후기 및 로또 세금 알아보기

 

 

로또 1등 당첨이 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지만, 그래도 3등이 어디입니까.. 로또 3등 처음 맞아봅니다

 

로또 3등 당첨
로또 3등 당첨

 

추첨은 9월 17일에 이뤄졌고, 저는 몇주 지나서 맞췄던 것 같은데요. 저렇게 첫 줄에 딱 3등 당첨이라고 되어있을 줄이야..

 

총 5개 숫자가 맞았고, 하나만 더 맞았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입니까!

세전 금액이 1,344,708원이였는데 여기에서 세금을 떼고 지급을 합니다.

 

1등만 농협 본점에 가는 것으로 알고 있고, 4등과 5등은 판매점에서 돈을 바꿔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2등/3등은 몰라서 따로 검색해봤던 기억이 납니다.

 

로또 당첨금 안내
로또 당첨금 안내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 로또 당첨금 지급 안내를 하고 있었는데, 제가 생각하고 알고 있던 것이 얼추 맞았습니다.

 

  • 1등 당첨 : NH농협은행 본점 / 당첨복권, 신분증
  • 2등/3등 당첨 : NH농협은행 전국지점 / 당첨복권, 신분증
  • 4등/5등 당첨 : 로또 복권 판매점 / 당첨복권

 

1등부터 2등, 3등은 당첨복권과 함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2등/3등은 NH농협은행으로 가면 되는데요. 이때 모든 농협이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역농협이나 축협은 제외해야 하는데요.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NH농협은행 지점 찾기" 서비스를 통해 나오는 농협으로 가시면 됩니다.

 

저는 회사 근처에 바로 가능한 농협은행이 있어서 거기로 가서 수령했습니다!!

 

 

728x90

 

로또 당첨금 수령

 

은행에 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고, 당첨되서 수령하러 왔다고 말씀드리고 신분증과 로또를 보여드렸습니다!

 

로또 세금 기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3억원 초과 : 33%
  • 3억 원 이하 : 22%
  • 5만 원 이하 : 과세 최저한

 

5만 원 이하 같은 경우는 따로 세금을 물지 않고, 3억 원 이하냐 초과냐에 따라서 22%와 33%로 나뉩니다.

저는 22% 뗐네요; 너무나도 많이 떼어버림 흑흑

 

그래서 실제로 받은 돈은 백만 원 정도입니다! 1,049,098원을 받았네요.

세금으로 거의 30만 원이 뜯겨 나갔습니다.. 아쉽지만 백만 원이 어디냐 싶어서 10%만 떼서 엄마 드렸네요.

 

로또 3등에 처음 당첨돼 봐서 기분이 신기했는데, 앞으로도 주변에 잘 베풀고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