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Tip 공유

파킹통장이란? 토스뱅크,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비교

by 부자뚜 2022. 10. 11.
반응형

요즘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으면서 인플레이션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작년만 해도 찬밥신세였던 입출금통장과 적금/예금 등에 투자자들이 다시 눈길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파킹 통장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고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토스 뱅크와 케이 뱅크의 금리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같이 보시죠!

 

 

파킹 통장이란?토스 뱅크, 케이 뱅크플러스 박스 금리비교

 

썸네일
썸네일

 

반응형

 

 

파킹 통장이란

 

먼저 파킹 통장이란 Parking, 즉 주차라는 의미를 가져온 통장입니다.

주차라는 건 차를 일정 위치에 가만히 두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것처럼 놀고 있는 돈을 한 통장에 그냥 놔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주식계좌나 코인 계좌에 들어가 있는 돈이 있으실 텐데요.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비상금이나 여유자금으로 가지고 있는 현금 등도 있을 것입니다. 해당 금액을 이율 높은 곳을 찾아서 넣어놓곤 하는데요. 그 통장이 파킹 통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작년만 해도 0%대에서 1%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서 2%는 그냥 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소개해봅니다~

 

 

728x90

 

 

토스 뱅크 파킹 통장

 

먼저 토스 뱅크 파킹 통장입니다. 토스 뱅크는 많은 분들에게 마케팅을 잘하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만보기나 행운 퀴즈, 행운복권 등으로 짤짤이를 모으고 있는 중이네요. 예전에 토스 뱅크 가입하면 주식준다고 해서 가입했던 기억이 나고, 카드도 발급받아서 잠시 썼던 기억이 나네요. 

 

토스통장 금리
토스뱅크통장 금리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토스뱅크 통장의 금리는 현재 올라서 2.3%입니다.

2.3%로 최대 1억 원까지 수용 가능한데요. 1억 원이 넘어가면 2.3%를 적용해주지 않고 낮은 금리를 적용합니다.

 

토스 뱅크 쪽은 한도금액이 높다는 것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듯해요. 금리도 높기도 높지만!

 

 

토스뱅크 통장 이자받기
토스뱅크 이자받기

 

토스 뱅크에 돈을 그냥 넣어놓으면 하루하루 이자가 쌓이는데요. 토스뱅크 상세화면에서 어제까지 쌓인 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까지 쌓인 이자를 다음날에 바로 클릭 한 번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받은 금액은 계속 쌓이기 때문에 복리로 돈을 굴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약간의 번거로움을 이겨내서 복리를 취할 수 있는 것이죠.

 

저는 현재 토스 뱅크 파킹 통장에 따로 자금을 넣어놓지 않아서 0원으로 나오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케이 뱅크 플러스 박스

 

 

다음은 케이 뱅크입니다!

케이 뱅크가 먼저 생기고 토스 뱅크가 생겼던 것으로 기억나는데, 예전부터 플러스 박스 기능은 자주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일단 토스 뱅크의 통장과 비교를 하면 토스 뱅크는 매일 이자를 클릭을 통해 받을 수 있지만, 플러스박스는 한달에 한번 전부다 지급된다는 점이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그리고 토스뱅크는 연 이자율이 2.3%였는데, 케이 뱅크 플러스 박스 이자는 2.5%입니다!

토스 뱅크의 한도는 1억 원, 케이 뱅크의 한도는 3억 원으로 토스 뱅크를 하는 게 확실히 이득이라고 봅니다.

 

저는 그래서 사이다 뱅크에 있던 자금을 여기저기 넣었다가 케이 뱅크에 정착시켰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상세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상세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 적용금리는 연 2.5%이며 이자지급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알아서 들어옵니다.

플러스박스 전체 한도가 3억 원이라는 것을 보면 나눌 수 있는 건가 싶기도 한데, 저는 일단 현재 여유자금을 다 넣어놨네요!

 

 

토스 뱅크, 케이 뱅크 금리 한도 비교

 

  적용금리 한도 비고
토스뱅크 연 2.1% 1억원 이자 일일 수동 지급 가능
케이뱅크 연 2.5% 3억원 이자 월 1회 자동 지급

 

토스 뱅크와 케이 뱅크 파킹 통장에 대해서 적용금리와 더불어 한도, 비고내용으로 정리를 한번 해봤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고, 사람들마다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기에 본인의 성향에 맞춰 원하는 통장으로 여유자금을 넣어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