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 고민이야기

by 부자뚜 2023. 3. 4.
반응형

지난 2월 초에 갑자기 이웃분 블로그 글을 읽고 현타를 느껴서 이것저것 썼던 일기가 있는데, 이곳에 공유를 해본다. 이또한 기록이기도 하고 추후, 미래의 내가 봤을 때 이때는 이랬지 하면서 볼 듯하여 기록 겸 작성을 해봅니다.

 

소득,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썸네일
수입더늘리기

 

갑자기 블로그를 보다가 이웃분이 쓴 글을 보고 나도 모르게 자극을 받아버려서, 현재의 내 상황과 비교를 할 수 밖에 없었다. 단순히 나는 왜이런가 이런 현타를 맞은게 아니라 앞으로 더 나아가려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것이다.

 

그러다가 돈을 더 많이 벌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아무것도 안하기 보다는 현재의 감정을 남겨보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

 

12시에 자고 내일 일찍 일어나서 운동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꽂혀가지고 보다보니까 현재 새벽 1시반을 지났다. 지금 운동이 문제인가 싶기도 하고, 돈을 더 벌어서 미래에 편안하게 하고 싶은 걸 하는게 답인건가 싶기도 한 그런 느낌이다.

 

아무튼, 그래서 내 생각을 정리해본다.

 

 

근로소득

 

 

일단은 근로소득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 운좋게 대학교를 들어갔고 졸업도 무난하게 진행을 했다.

 

그런 후에 전공과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약간 아쉬운 점은 존재한다. 대기업을 갈 생각을 아예 덮어두고 계속해서 일을 해왔다는 것이다. 그리고 중간에 프리랜서를 하면서 텀을 둔 것이 아쉽다고 생각된다.

 

대기업을 갔더라면 조금 더 나았을거란 생각을 하긴 하는데, 현재 상황을 후회하지 않는다. 지금 상황처럼 지내지 않고 대기업을 가서 한 곳에 계속 있었다면 지금처럼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이런 활동을 안했을 것 같기도 하다. 어떤 환경에 있느냐에 따라 그사람의 운명이 달라질 수도 있는 거여서 지금 삶에 불만은 없다.

 

아무튼 지나간 것은 어쩔 수 없고, 앞으로의 상황을 보면 더 벌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하다. 또 공부를 언제하냐 싶기도 해서 주말에 시간을 내서 조금씩 공부하고 있다.

 

공부를 할 수록 나랑은 확실히 안 맞는 걸 몸소 체험하고 있는 중이다. 공부는 또 어렸을 때 내 것으로 제대로 만들어서 쭉 해왔으면 다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되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봤자라고 생각하고. 지금 상황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것을 나는 내 나름대로 하면 될 듯.

 

 

사업소득

 

사업소득에 블로그도 포함일까? 일단은 포함해서 작성을 해본다.

 

블로그로는 그래도 월 100만원을 벌고 있는 듯 한데, 더 벌고 싶다는 생각이 꾸준히 존재한다.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여서 더 많은 것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실질적으로 내가 쓴 포스팅이 성에 안차면 투자하는 시간이 늘어나다보니 또 여러모로 어렵다.

 

한가지를 제대로 포스팅을 많이 해서 키우는 게 낫나? 아니면 여러개의 블로그를 돌려서 다양하게 하는 것이 낫나?

> 이거에 대한 방향은 정해졌다. 프랜차이즈를 한다고 했을 때도 하나를 제대로 하고 진행하는 것이 맞다는 내용에 따라 티스토리 하나에 집중하기로 했다.

 

내 성격상 한가지만 하면 약간 질려하는 편이라서 다양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 블로그는 네이버 + 티스토리 조합으로 가고 추가로 유튜브를 해보려고 함

 

그리고 오늘 본 글에서 유튜브로 다양하게 해서 수익화를 하겠다는 사람을 봤다. 일단 현재 나는 유튜브를 하나도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상태인데, 정확하게 누구, 어떤 연령대를 타겟해서 진행할 것인지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 모르겠네

> 이 때는 고민을 안하고 2월말부터 아는 분이 비슷하게 하는 것 같아 조금씩 하는중!

 

누군가는 그냥 길바닥 영상을 찍어서 올리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거를 올려준 이상 누구나 하고 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렇게 생각할 시간에 일단 하자.

 


그리고 또 다른 사업소득으로는 내가 진짜로 사업을 한다는 것이다. 현재 일을 하고 있으면서 사업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을 때 나는 못한다고 생각하고 그냥 시도할 생각도 하지 않았다.

 

근데 요즘 돈버는 것에 내가 집중을 하고 있으니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개인사업자를 얼마전에 냈다. 스마트스토어를 위탁을 통해서 간단히 해보려고! 그러던 와중에 유튜브를 같이 해보자는 분이 있어서 하고 있으나 알고리즘이 잘 터지길 바라며 조금씩 해봐야겠다.

 

 

또 생각이 들었던 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조금이나마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

내가 좋아하는 거 = 운동, 보는 사람마다 내가 PT샵이나 헬스장을 차릴 것 같다고 하는데 정말 차려볼까?

 

그냥 약간 가볍게 한말이고 내가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운동을 알려달라고 하는 사람도 종종 발견한다. 나도 알려주고는 싶으나 다치는 걸 보기 싫기 때문에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딸 계획이다. 이 자격증을 따서 시간날 때, 운동을 알려주고 돈을 받을까 싶은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투자소득

 

투자소득으로는 현재 솔직히 수익을 봤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1. 일단 정확한 체크를 하지 않았고

2. 내 스스로의 판단으로 진행하기 보다는 포모나 뇌동매매를 통했음

 

하지만 해봄으로써 경험을 얻었고, 느낀점들이 있으니 그것을 또 내것으로 만들어서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투자에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한데,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잃지 않는 투자를 하려고 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확실히 배운 것도 있기 때문에 그것을 투자에 이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투자 관련으로는 생각한 것이 아래와 같다.

 

1.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2. 내 스스로의 판단하에 진행

3. 포모에 매수 ㄴㄴ

4. 양봉에 매수 ㄴㄴ

 

투자에는 확실히 다양한 방법이 있고, 각자 성향에 맞는 방법이 있다. 장기 투자를 할 거라면 언제까지 할 것인지 생각하고 나만의 확신을 가지고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일단 현재까지 진행된 것은 어쩔 수 없고, 앞으로는 제대로 진행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코인쪽으로는 부지런히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참여해야겠다. 누군가는 다계정으로 부지런히 하는데 하나도 제대로 안하면 좀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에어드랍이라도 열심히 참여하려고 한다!

 

과거부터 몰랐다고 해서 내 스스로를 탓할 것이 아니라, 지금 현재의 상황에서 내가 집중해서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한다. 내가 실질적으로 벌 수 있는 금액을 늘려야하고, 간절할 필요가 있다.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하기!

 

내가 봤다는 글이였던 시간여행님의 글의 일부분을 작성해본다.

 

* 근로는 시간을 돈으로 교환하며, 준비물은 몸과 뇌

* 사업은 근로자의 시간을 돈으로 교환하며, 준비물은 뇌/실행력/지속력/수익모델/노오력

* 투자는 자신의 시간을 돈으로 교환, 준비물은 돈/뇌/올바른투자론/노력

 

 

어쨌든 무엇이든 노력이 필요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가면 되는 듯 하다. 할 수 있을까? 보다는 하자! 된다! 라고 생각해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