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

부획득의 6단계 정리, 2025년 5억만들기 (from. 성공의법칙)

by 부자뚜 2023. 3. 12.
반응형

내가 속해있는 카톡방에서 가끔 가다가 책 관련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번에 나폴레옹힐의 성공의 법칙 책을 추천받았다. 나폴레옹힐이 쓴 책은 몇 가지 있는 듯했는데 그중에 한 권은 꼭 읽는 걸 추천한다고 했었다. 나는 yes24 북클럽을 사용하고 있어서 북클럽에서 보니 다양한 책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성공의 법칙 책이 제일 평점이 높아서 해당 책으로 고르고 읽기 시작했다.

 

보다 보니 부획득의 6단계에 대하여 정리하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오늘 갑자기 도서관에서 생각나서 정리를 했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실질적으로 이제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이어나가기 위해서 이 계획을 작성해 두고 가기로 결정했으므로 작성합니다!

 

 

2025년 5억 만들기

 

2025년5억만들기
2025년,5억

 

얼마전 친구랑 팝업스토어 가서 프린트한 내용이긴 한데, 2025년까지 5억을 만들기로 그냥 적었는데 무턱대고 적은 것은 아니고 나름대로 2년 안에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적게 되었음.

 

무리를 해야 달성할 목표로 보이지만, 또 사람일은 모른다고 했거늘.

그리고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노트북 상단에 2027년까지 10억이라고 적어놨다. 이건 약간 무턱대고 적은 것 같은데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2025년 5억을 달성하면 2027년에 10억 만들기 쌉 가능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는 거지.

 

현재 2025년까지 2년이 남았고 2025년 기준에서 2027년을 바라보면 또 2년이니까. 5억을 모으고 5억을 또 모으면 되는 거잖아. 한 번이 어렵지 두 번이 어렵나? 뭐 이런 생각.

 

 

부 획득의 6단계

 

그래서 부 획득의 6단계에는 뭐가 있는지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소망을 확실하게
  2. 대가 지불을 명확하게
  3. 최종시한 정하기
  4. 상세하고 구체적인 계획
  5. 종이에 기록한다
  6. 매일 두 번 큰소리로 낭독

 

1. 소망을 확실하게 정한다.

 

그래서 나는 정했다. 2025년 기준으로 순자산 5억을 모은다.

여기에서 자산에는 부채는 제외하고 2025년 당시에 가지고 있는 자산이 5억이길 바란다. 과연!

 


 

2. 대가 지불을 명확하게 한다.

 

뭔가 이루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존재한다. 나에게는 무엇일까?

 

불필요한 만남을 제거한다. 술을 먹지 않는다. 

이렇게 정한 이유는 사람들과 만나는 데에도 시간과 돈을 쓰는데 내가 굳이 불필요한 만남을 진행하면서 돈과 시간을 투자할 이유는 없지 않은가?

 

그리고 술을 먹으면 내 나름대로 자제가 안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만남을 진행해도 술을 먹지 않는 거로. 혼자서는 특히 먹는 일을 없애기로 한다. 사실 만남을 진행하면서 술을 먹게 되는데, 안 먹기 위해서는 안 만나는 게 답일 거라 생각함.

 

그 와중에서도 중간중간 만날 필요가 있다면 내가 알아서 만날 거라 생각함.

 


 

3. 최종시한 정하기

 

나에게 최종시한은 2025년 12월 31일 23시 59분!

 

과연 내가 이룰 수 있을까? 응 이룰 수 있어!

 


4. 상세하고 구체적인 계획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상세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나는 그래서 상세하게 정해봤는데, 아래와 같음!

 

  • 네이버블로그 > 경제 : 1일 1포 꾸준히 하면서 광고포스팅을 통한 수익 늘리기
  • 네이버블로그 > 취미 : 취미로 하고 있는 블로그는 기록 겸으로 가볍게 진행하면서 콘텐츠를 쌓는다
  • 유튜브, 인스타그램 > 취미 : 취미로 하고 있는 게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인데 모두 다 기록용으로 가볍게 올린다
  • 티스토리블로그 : 네이버에 올리기는 뭐 하고 나 스스로 기록하고 싶은 내 이야기들을 올린다. 업무 관련 티스토리도 있기 때문에 그것 또한 잘 활용해서 내 것으로 만들기
  • 주식 : 뇌동매매 하지 않기, 잘 알지 못하는 기업 사지 말기, 그럴 바에 확신 있고 이름 있는 기업을 사기, 마이너스 일 때 매수하기, ISA계좌 연저 편 계좌 잘 활용하기
  • 불필요한 지출을 없애고, 비우기를 진행하자!

 

내 나름대로 상세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고 꾸준히 해보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 현재 티스토리에 기록을 남기고 있는 거고 차차 오늘 하기로 생각한 것들을 할 예정이다.

 


5. 종이에 기록

 

실제로 도서관에 다이어리를 들고 갔기 때문에 생각하면서 종이에 기록하면서 정리했고, 이렇게 티스토리에 남김으로써 한 번 더 기록한다.

 

살다 보면 종이기록들은 내가 따로 보관하지 않으면 사라지기 마련이다. 개인적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게 큰 단점인 듯한데, 온라인에 기록하면 해당 플랫폼이 사라지면 기록이 사라진다는 문제가 있지만 실질적인 자리차지는 없기에 아무튼 기록함


6. 매일 두 번 큰소리로 낭독한다

 

여러 가지 자기 계발서를 읽어보면 공통되는 말들이 있는데, 항상 이것도 나오는 이야기 같다.

내가 원하는 바를 상상하거나 시각화하고 실제로 이뤄졌을 때 내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등등..

 

나폴레옹힐의 성공의 법칙에서는 내가 원하는 바를 매일 두 번 큰소리로 낭독하라고 한다.

그 두 번은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자기 전에 외치라는 것.

 

"나는 2025년에 순자산 5억을 모은다"

 

과연 어떻게 될지는 차차 포스팅도 진행해 보고 이것저것 하면서 남겨보겠음!

돈일기 가즈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