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

2020.10.12 광역알뜰교통카드, 계좌 없이 발급(feat.우리카드)

by 부자뚜 2020. 10. 12.
반응형

2020.10.12 광역알뜰교통카드, 계좌 없이 발급(feat.우리카드)

 

짠테크를 하는데에 교통비를 줄일 수 있는 것, 광역알뜰교통카드

이게 원래 있다는 걸 올해초에도 알고 있었는데, 내가 다니는 곳은 해당지역이 아니였어서 신청을 안했었다.

그런데 최근에 또 궁금해져서 찾아보니까 서울특별시 전역으로 바뀌었더라.

 

 

2020년 7월 17일 기준으로 변경되었던 거구나

미리미리 알았다면 또 많은 돈을 혜택 받을 수 있었을 텐데(아쉽)

그래도 지금 신청한게 어딘가 싶다

 

관심있는 분들은 광역알뜰카드 홈페이지 참고

alcard.kr/

 

광역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나는 일단 주거래은행을 국민은행을 쓰고 있는데, 광역알뜰교통카드는 하나카드/우리카드/신한카드만 가능..

근데 나는 하나은행도 없고 우리은행도 없고 신한은행도 없어서 당황했었음

인터넷에 '광역알뜰교통카드 계좌없이' 이런식으로 검색을 해보니 우리카드가 계좌없이 된다는 내용이 있었음

 

신한카드도 혹시되려나 싶어서 해봤는데, 신한계좌를 뚫어야했고. 나는 20일 계좌제한에 걸려서 30일까지 기다려야했다.

그래서 혜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 신한카드를 그냥 버리고 우리카드로 한번 가보기로

 

크롬으로 신청페이지들어가서 카드인증도 해보고 공인인증해봤는데 제대로 안되는것.

그래서 휴대폰 인증도 해봤는데, 휴대폰인증은 문자가 안오더라 ㅡ.ㅡ

주말내내 고생하다가 혹시나 해서 익스플로러로 들어가보니 성공!!!!!!!!!!

 

그렇게 해서 나는 카드를 발급받았다..

어서 받아서 쓰고 싶다...

할인 받을테야..

 

 

나는 위의 광역알뜰교통카드 COOKIE CHECK를 발급받았고, 회사로 오게 해두었다.

카드와 연결되는 계좌를 연결할 때, 꼭 우리은행계좌로 하지 않아도 되서 나는 국민은행계좌로 했다.

행벅.. 계좌가 점점 늘어나는 것도 관리하기가 힘들어서 계좌 만들기 싫었는데, 또 30일까지 기다리기도 싫었는데 우리은행덕에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만들었돠..

 

한달 기준으로 평균 교통비를 7-8만원쓰는 것 같은데, 광역알뜰교통카드 쓰고서는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하다.

써보고 어찌 달라졌는지도 한번 써봐야지. 주거래로 우리은행/하나은행/신한은행 쓰시는분들은 체크카드로 광역알뜰교통카드 쓰면서 실적도 채우고 하면 할인 포인트도 넓어질 듯 하다. 

 

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쓰는 것으로 감사히.. 여겨야지

어서오라 카드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