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

2020.09.10 크몽 서비스 등록 드디어 승인완료!

by 부자뚜 2020. 9. 10.
반응형

2020.09.10 크몽 서비스 등록 드디어 승인완료!

 

 

부자되기 위한 방법.

그중에서도 수입을 늘리는 것이 최고인데, 기존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현재 내가 다른 프로젝트를 가면서 돈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올해까지는 현재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것이니까, 부수입을 늘리는 수밖에 없는데!!

 

크몽이라는 서비스를 같이 일했던 분이 서비스를 올리신다고 해서 알게 되었다.

근데 그때는 그냥 서비스를 올리시는 구나. 나도 한번 해볼까? 이런 생각만 그냥 해보고 그냥 지나갔었다.

 

재택근무를 하고 노트북을 또 따로 구입을 하고 나니, 부수입에 대한 관심이 더 강해져 크몽을 뒤져봤다.

전자책을 쓰려고 크몽플랫폼을 더 관심있게 본 점도 한 몫하는 듯 하다.

그러다가 Java 소스를 10줄 내로 수정해주고 14000원의 돈을 받는 것을 보고.

개발자인 나도 한번 도전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크몽 서비스등록을 8월 31일에 처음으로 했다.

 

 

 

결과는 9월 2일에 왔는데, 비승인..

이유는

1. 메인이미지 수정 요청

2. 상세한 작업 범위 요청

3. 수정 및 재진행 안내에 대한 수정요청

그리고 4. 포트폴리오를 등록하라는 내용이였다.

 

서비스 등록을 위한 메인이미지 가이드가 있는데, 개발자인 나로써는 이미지 만들기 넘 어려움..

그래서 가이드 보기도 하고 다른분꺼 참고도 해보고 하면서 또 나름 수정을 해서 다시 서비스 등록


 

9월 4일에도 또 비승인 떨어짐

1. 메인이미지 수정요청

2. 상세한 작업 범위 요청

3. 포트폴리오 등록

 

또 이렇게 수정을 해달라고 했다. 나름 바꾼다고 바꾸고 그랬는데 안되니까 시무룩 해졌었음.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크몽에다가 1:1 문의를 남겼고

 

1. 어떤 버그를 수정하는지 정확하게 작성해달라

2. 구체적으로 어떤 버그 수정이 가능한지 기재 > 예시 서비스도 보내주심

3. 포트폴리오 상세 이미지 등록에 의뢰인이 확인가능한 이미지를 업로드 해달라

 

이렇게 답변이 왔다. 그래도 완전히 정확하진 않지만, 자세해진 내용으로 또 열심히 수정

그리고 서비스 등록 다시 시도

 


9월 8일에도 비승인 ..흑

 

1. 메인 이미지 수정 요청

2. 상세한 작업범위 요청 

3. 카테고리 분류 요청

 

 

메인이미지는 진짜 나름 4:3비율에다가 콘텐츠 영역 잘 해보고

이미지 누끼 따주는 사이트도 들어가고 해서 열심히 했는데, 왜 계속 안될까.. 

 

상세한 작업범위 요청 부분은 또 다시 잘 써보려고 노력했다.

그냥 10줄내의 문제가 있는 소스를 수정해준다 이렇게 했다가

어떤 에러와 어떤 에러를 수정해주겠다 이런 내용으로 수정했다.

 

카테고리 분류 부분은 내가 프로그램 수정도 가능하고 웹사이트 부분도 수정 가능해서

두가지를 혼재해서 썼더니, 정확한 카테고리와 맞는 서비스 내용으로 작성해달란 내용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Java 프로그램 부분으로 잡아서 제대로 작성을 했다.

 


 

 

 

그리고 9월 10일 오늘 드디어

나의 서비스가 승인 되었다!!!!!!!!!!!!!!!!!!!!!!

소리질러.. 

 

 

무려 3번의 비승인을 겪고 4번째에 나의 서비스를 승인 받았다.

크몽이 되게 뭔가 까다롭기도 하고, 요즘 부수입 N잡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다고 해서

좀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되서 감격.. 그자체!!!!

 

물론 내가 더 수정해야 할 부분은 있지만, 감격적이기에 일기에 남겨야해서 남깁니다.

 

 

 

크으 Java 자바 프로그램 버그 수정 도와드립니다. 라는 나의 서비스가 등록되었고

판매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에 안내 사항으로 메인이미지를 또 수정해달라는 내용이 있는데, 아직도 이해가 안가서

다시 1:1문의를 남겼다. 제대로 수정이 기한내에 되지 않으면, 서비스가 내려가기 때문에 어서 문의 답변을 받고 싶다.

 

 

 

크몽 사이트에서 자바라고 검색을 하면 이렇게 나의 서비스가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다.

개발자로써의 전문가적인 지식으로 많은 사람들을 도와 나는 또 부수입을 늘리고,

개발자라고 해서 모든 에러를 수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발적인 공부도 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든다.

 

크몽 서비스 메인 이미지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제는 서비스 의뢰가 들어와서 내 부수입을 늘리고 늘려서 나의 블로그에 또 쓸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늘리고 늘려 부자가 되야지

화이팅

 


* 왜 처음부터 이런 서비스를 할 생각을 못했지?

 

처음에는 쉬는 시간에도 개발을 하거나 노트북을 켜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서비스를 등록해야지 생각도 전혀 안들었던 것 같다.

업무시간 외에도 알바 외주를 받아서 진행을 할 수도 있는데, 여태까지 안해온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집에가면 노트북을 열기싫어하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이와 같은 생각을 바꾸게 된 것은 확실히 코로나19 2.5단계가 시행되면서

헬스장이 문을 닫고, 나는 집에 있게 되면서 할 수 있는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행동하게 되었다는 것.

 

코로나19를 통해서 나라는 사람도 뭔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나같은 사람도 생각을 바뀌게 되었는데,

다른 사람들도 하나 둘씩 바꾼 생각을 가지게 되면 결국에는 환경이 완전히 바뀌지 않을까?

 

레드오션이라고 해서, 진입하기 어렵다고 해서 행동안하는 것이 아닌 행동해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