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주식 일기

2020.10.08 태영건설 / 티와이홀딩스 분할 후 현황

by 부자뚜 2020. 10. 8.
반응형

 

2020.10.08 태영건설 / 티와이홀딩스 분할 후 현황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었던 태영건설.. 

갑자기 거래정지가 먹어지더니 뭔일인가 하고 찾아봤었다

그런데 뭐냐. 주식 분할을 한다는것 ;

뭔가 주주들에게 미리 알려주고 했을 건데 내가 관심있게 안봐서 뒤늦게 봤다

어쩐지 되게 태영건설에서 무슨 주주어쩌고 하면서 책같이 해서 온게 있었는데 그걸 봤어야 했다..

 

 

 

그래서 거래정지 먹은거 보자마자 바로 태영건설 검색해서 분할관련 뭐 내용 올라왔길래 보니까 저렇게 되어있더라

거래 정지기간은 약 한달로 재상장은 9월 22일

나는 또 그때 IPO가 한창 뜨고 있을 때라서 태영건설도 재상장하면 뭔가 수익을 많이 볼 수 있을줄 알았다.

하지만.. 내가 생각한 것처럼 분할이 된 것도 아니였음

 

 

저때 그냥 팔았어야 했다.. 왜 안봤냐.. 진짜 그래서 주식은 가지고 있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종목 꾸준하게 이슈없는지 살펴봐야 한다(후회) (눈물엉엉)

맨날 이런거 몸소 느껴봐야 반성하고 이러고 있다.

 

내가 태영건설 10주를 가지고 있어서 5:5로 태영건설 5주 / 티와이홀딩스 5주 이렇게 될 줄 알았다

근데 그렇게 안됐음

 

아니 왜이렇게 되냐구요 매입가격이 ..

난 태영건설 원래 가지고 있던 매입가가 14580이여서 그거로 할 줄 알았더니

그거의 2배인 29160원이 되었다

 

그리고 티와이홀딩스는 아예 매입가가 없어서 무조건 수익인데

시초가가 33000원인가로 잡혔는데 그냥 파란불이였음 ..ㅎ

 

 

그렇게 태영건설은 분할 종료.. 티와이홀딩스랑..

태영건설은 아예 이제 건설쪽으로 집중해서 갈 것 같고

티와이홀딩스는 그냥 폐기물주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근데 분할한지도 좀 됐는데 도저히 오를 기미가 안보임

그래서 고민이다 존버할지 어찌할지

소소하게 주식을 가지고 있지만 수익보고 끝낼 수 있던거를 손해보고 앉아있으니 슬프다..

사실상 지금 가격에서 태영건설이랑 티와이홀딩스 그냥 둘다 팔아버리면 그냥 본전만 찾을듯 ;

 

주식을 가지고 있어도 항상 가진종목도 공부를 하자 (꼭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