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주식 일기

2020.09.04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 후 하락 및 조정

by 부자뚜 2020. 9. 4.
반응형

2020.09.04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 후 하락 및 조정

 

 

어제 미국증시가 엄청 하락을 했다.

일단 나스닥만 봐도 6개월만의 최대 폭락이라고 말한다.

 

무려 5%가 빠지다니.. 뭔일이냐..

코로나가 재확산 한 것도 아니고 크게 악재가 있는 것은 아니고, 

다들 차익실현을 하려는 사람들이 팔게 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고 있다.(과연)

 

8월 말에 애플과 테슬라는 액면 분할을 했다.

사람들은 분할 전에 매수하는 것이 좋은가, 분할 후에 매수하는 것이 좋은가 고민을 했었다.

나도 그런 사람들 중 하나였는데. 나는 테슬라는 안가지고 있었고, 애플도 소수점투자로 인해 소량 가지고 있었다.

 

듣똑라의 테슬라 시승편을 보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소수점 투자로 조금 매수했다.

그리고 애플은 분할전 장중에 1주를 매수 했었다. (일단 분할 후에 대부분 하락했다는 이야기를 보고)

소량 매수를 해놓고 분할 후 상황을 보자 생각했었는데. 이게 웬걸

 

애플 주가가 8%나 빠졌다

분할 기대감으로 올랐던 주식이 빠지기도 한듯하다.

거의 내평단.. 까지 옴

천천히 보다가 분할매수 하던지 해야겠다.

 

테슬라도 엄청빠졌다.

테슬라는 배당주가 아니라서 내가 생각하는 주식의 모양새(?)는 아닌데,

테슬라가 추구하는 방향이 마음에 들어서 소량 매수 했었다.

 

테슬라도 결국에는 내 평단보다 밑으로 내려와서. 이역시 보다가 매수하려고 한다.

그런데 미국증시가 엄청 빠지니까, 우리나라도 영향받아서 오늘 엄청 빠지고 있다.

미국증시가 빠짐 > 국내증시도 빠짐 > 환율이 오름

환전을 해야되는데, 환율땜에 또 고민됨.. 역시 그래서 환전은 쌀때 미리미리 해야하는 것!

 

또 씨드가 늘어나겠군요.

아니면 다음주 네마녀의 날을 기다려야 하는가.

여러모로 고민이 되는구만

 

이로써 분할 후에 조정이 오는건 맞는 룰인가보다.(개인적인 생각)

좋은 기업은 매수할 기회가 왔을 때, 담는 것이 또 답인듯(내생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