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주식 일기

2020.09.01 국내주식(SKT,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이제야 발견

by 부자뚜 2020. 9. 1.
반응형

2020.09.01 국내주식(SKT,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이제야 발견

 

 

어제 집에와서 웹서핑하고 여기저기 보다가 

어딘가에서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내용을 봤었다

(네이버 블로그 였던 것 같음)

 

 

근데 나도 맥쿼리인프라를 가지고 있는데 왜 배당금 문자가 안왔지?

왜 나는 받은게 맞나??? 하면서 찾으러 키움증권 앱에 접속했더니 들어왔더라..

확인해보니 SKT, SK텔레콤도 들어왔더라!!!!!!!

 

 

주식을 많이 보유 하고 있는게 아니여서 아주 소량이지만 좋다

둘이 합쳐서 그래도 12000원 정도되니까 통닭 한마리 정도는 먹을 수 있지 않을까!!!

근데 왜 맥쿼리인프라는 수익분배금이라 하는걸까.. 궁금 점따 찾아봐야지

대충 찾아보니 그냥 이름만 저렇게 해놓은 것 같다.

 

그리고 키움증권에서 카톡알림이 안온 것은 내가 알림 설정을 따로 안해놔서 였음..!!

다음부터는 제대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듯 하다.

 

맥쿼리인프라는 요즘에 11000원대를 유지하고 있던데, 추매를 점점 해야겠다.

배당주만 좀 남겨놓고 국내주식은 정리 좀 해야겠다.

 

 

 

 

 

그리고 내 미국주식의 배당금은 8월에 4.72 달러를 달성하였다.

5천원 정도지만, 월배당을 받으려는 나에게는 아주 뿌듯하구만.

 

어제 8월 31일은 애플이랑 테슬라가 또 액면분할 한 이후의 첫날이였는데,

무섭게 또 나르고 있더라! 나는 성격이 성장주보다는 배당주이긴 하지만.

듣똑라에서 테슬라 시승하는거 보고 내연기관도 없고, 환경도 생각하는 것을 보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신한금융투자의 소수점투자로 저번주에 아주 소량 매수했고, 지금 또 날라가고 있어서 신기하다.

 

애플도 소량 갖고 있는데, 더 살걸 하는 아쉬움이 있다.

액면분할하면서 애플과 테슬라의 주가가 내려간김에 추세를 좀 보다가 추매를 하던지 해야겠다.

씨드만 점점 늘어가고 있는 내상황.. 부수입을 늘려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