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주식 일기

2020.07.15 장중에 쓰는 주식일기 - 비에이치

by 부자뚜 2020. 7. 15.
반응형

 

2020.07.15 장중에 쓰는 주식일기(반성)

 

현재 장중이다.

장중에 쓰는 주식일기다.

왜냐하면 반성하기 위해서임 ^^

 

한참 Z플립 나오고 했을 때, 주식 잘모를 때에 멋모르고 산 '비에이치' 

오늘 팔았다. 근데 왠걸 너무 빨리 판 것이 아닌가.

 

나는 \22,000에 매수를 3주밖에 안하긴 했지만,

수익권인 경우를 많이 본 적이 없다. 거의 없다고 보면됨.

그러다가 코로나가 빠르게 터졌고, 회복이 너무 더뎌서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중에서는

얼른 팔아버리고 싶은 종목 중 하나였다. 

 

근데 오늘 장전거래에 완전 빨간색으로 \24,000 까지 가는 것이 보이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나는 느꼈다. 오늘 팔아야 겠다고.

 

처음에 매도 걸어놓은 가격 \24,000.

걸어놓고 보니 얘가 너무 찔끔찔끔 거리길래 이러다가 못팔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23,850 에 걸어벌임.. 

 

 

 

하하하 너무 빨리 팔았다.

그래도 3% 이상 먹고 나온거에 긍정적으로 생각을 해보자..

 

 

 

3천원씩은 더 먹을 수 있었자나요.. 

상칠 것 같다. 항상 주식하면서 느끼지만, 마음이 급하면 답이 없는 듯하다.

그리고 나는 생각했다. 오전에는 매매를 안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고.

 

비에이치가 갑자기 급등하기 시작한 건 아래 기사 때문이다.

 

 

https://www.etnews.com/20200714000115?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OO3M6NzoiZm9yd2FyZCI7czoxMzoid2ViIHRvIG1vYmlsZSI7fQ%3D%3D

 

韓 5G 부품, 세계 스마트폰 수출길 열렸다…디케이티·비에이치 '안테나 케이블' 퀄컴 승인

국내 중견기업이 만든 5세대(G) 이동통신 부품이 세계 스마트폰에 탑재될 길이 열렸다. 퀄컴이 자사 5G 통신칩과 호환되는 최적 솔루션으로 한국 부품을 선택했다. 퀄컴은 애플, 삼성, 오포, 레노�

www.etnews.com

 

기사에 따르면 국내 중견기업이 만든 5G 이동통신 부품이 세계 스마트폰에 탑재될 길이 열렸다는 것.

퀄컴이 자사 5G 통신칩과 호환되는 최적 솔루션으로 한국부품을 선택.

퀄컴은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세계 최대 모바일 통신칩 업체.

 

그 IT부품 업체인 디케이티는 비에이치와 공동 개발한 5G 안테나 케이블이 퀄컴으로부터 최종 사용 승인을 받았다는 것.

 

이래서 가지고 있는 종목에 대해서도 꾸준히 공부를 해야한다.

바로 오늘이 아닌 14일에 최종 사용 승인을 받았기 때문이다.

 

 

내 생각으로는 하락장을 맞으면서 회복하는 속도가 별로였어서

비에이치에 대한 내 신뢰도가 낮아지면서, 그저 빨리 팔고 싶다는 생각만 했다.

공부를 제대로 했더라면, 신뢰도가 높았더라면 더 먹고 나올 수 있었겠지. 흑

이렇게 반성을 하면서 다음 매매 때는,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기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