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주식

2차전지 재활용 기업 :: 새빗켐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공모가

by 부자뚜 2022. 7. 26.
반응형

오늘부터 2차 전지 재활용 기업으로 알려진 새빗켐의 공모주 청약이 진행됩니다. 2차 전지라는 점과 재활용한다는 점에서 얼마 전 진행한 다른 종목이 생각나는데, 이 종목도 수요예측 결과를 보면 나쁘지 않은 결과를 받아서 포스팅을 한번 진행해보겠습니다.

 

 

새빗켐 기업개요

 

먼저 새빗켐은 위에서 간단히 말했다시피 2차전지를 재활용하는 기업입니다. 본래 폐수처리 약품 사업으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는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기기들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폐산을 재활용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차 전지 생산 도중 발생하는 폐양극재나 폐배터리를 분해하여 2차 전지의 소재인 전구체 복합액을 판매하고 있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사업이 되고 있는 것이 위에서 소개한 폐산 재활용과 폐배터리 재활용인데요. 주 사업인 만큼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은 연도별로 꾸준히 상승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연도 분기에서도 괜찮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어서 이번 연도 역시 기대가 됩니다. 

 

주요 제품인 폐전지 재활용 제품과 폐산 재활용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폐전지 재활용
    • 전구체 복합액 : 재활용 양극재에 용매를 첨가하여 전구체의 핵심소재로 생산 액체상태로 판매하는 제품
    • 재활용양극재 : 2차 전지 양극재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양극재를 회수하여 불순물 등을 제거한 제품
  • 폐산 재활용
    • 인산 : 반도체 및 LCD 디스플레이 식각 공정에 사용되는 폐산을 회수하여 정제, 분리 등의 과정을 거쳐 추출한 제품
    • 기타 : 기타 폐산 재활용 공정 산출물

 

말자체는 어렵지만, 간단히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면 재활용을 하지 않는다면 버려질 제품들을 수거하여 필요한 요소들만 뽑아서 재활용합니다. 그렇게 재활용된 제품은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새빗켐에서 판매를 진행합니다. 판매를 진행하고 얻은 수익으로 새빗켐은 이뤄져 있습니다.

 

 

728x90

 

 

새빗켐 공모 정보

 

이번 공모를 통해 모이는 자금은 새빗켐의 전구체 복합액 생산과 관련한 토지 건물 및 생산라인을 추가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연구개발 자금과 원재료비에 사용될 예정인데요. 이러한 모습을 보면 주 사업영역을 앞으로 더 확장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새빗켐 청약일  7월 26일, 7월 27일
배정공고일 7월 29일
납입일/환불일 7월 29일
상장일 8월 4일

 

새빗켐 청약은 오늘부터 당장 진행되는데요. 주관사가 한국투자증권이어서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분들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청약은 오늘부터 내일까지 진행되고, 주관사가 한 곳이다 보니 청약하실 분들은 경쟁률 비교 상관없이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청약을 하고 나서 주식이 배정된 뒤에 돈이 나가게 되는데요. 배정을 받았다면 돈이 나갈 것이고, 아니라면 돈이 그대로 돌아올 것입니다. 배정받은 주식을 받고 기다리고 있다가 8월 4일 상장일에 주식을 매도하던지, 보유하던지 결정하셔서 본인만의 스타일로 투자를 진행하면 됩니다.

 

청약을 할지 말지 판단하는 데에는 주요 지표들이 있는데요. 공모주 같은 경우는 "수요예측"입니다. 이번 새빗켐 수요예측은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었고, 그 결과 1670 대 1이라는 기관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1600명이 넘는 분들이 희망공모가인 25,000원에서 30,000원의 범위를 벗어난 35,000원에 투표해주었습니다. 그결과 새빗켐 공모가는 3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반응형

 

또한 의무적으로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보유하고 있겠다고 약속하는 의무보유확약도 나쁘지 않은 결과를 보여준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6개월 확약 160건
3개월 확약 259건
1개월 확약 220건
15일 확약 13건

 

이 의무보유확약 결과는 총 참여건수 대비 비율 36.9%에 해당하며, 총 참여 수량 대비 비율 37.94%에 해당합니다. 진짜 좋은 지표라고는 볼 수는 없지만, 기관의 물량이 어느 정도 잡혀 있는 기간이 있다 보니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확정공모가가 35,000원이다 보니 청약증거금률 50%에 따라 1주당 17500원을 준비하면 됩니다. 균등이다 보니 10주 하면 175000원에 수수료 2천 원~3천 원 내외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2차 전지 관련주만 해도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는데, 재활용을 하고 있는 기업이어서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과연 청약 및 상장 결과는 어떨지 지켜봐야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