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주식

에이치와이티씨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주관사, 상장일 : 2차전지 HYTC

by 부자뚜 2022. 7. 28.
반응형

오늘도 2차 전지와 관련된 공모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내가 알기로는 오늘 성일하이텍 상장일인데 2차 전지와 관련된 또 다른 종목이 청약을 진행하게 되다니, 어떤 종목인지 함께 살펴보고 청약을 할지 말지 여부에 대해서 한번 파악을 해보자!

 

바로 오늘 소개할 종목은 에이치와이티씨 공모주인데, 오늘부터 바로 청약이 진행되니 한번 포스팅을 확인해보고 본인만의 판단으로 청약여부를 판단하면 되겠다.

 

 

에이치와이티씨, 뭐하는 회사?

 

 

728x90

 

 

HYTC는 2차전지 배터리 제조 장비 주 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2차 전지 제조 공정 중 극판 공정 및 조립공정에 사용되는 장비의 초정밀 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장비와 관련된 주식이다 보니 "소 부장"으로 불리기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소 부장 = 소재, 부품, 장비

 

에이치와이티씨는 2000년도에 한영 정공으로 시작하여 이때부터, 반도체, LDE 금형, 2차 전지 부품 등 초정밀 부품 제작에 힘써왔다. 그렇게 10년 이상의 경력이 쌓여,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을 개발과 제품 개선을 하고 있는 중이다.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2차전지와 관련된 것이라 보면 된다. 2차 전지에 대한 부품들을 만들다 보니 주로 매출을 올려주고 있는 회사들이 2차 전지회사라고 보면 된다. 아무튼 가지고 매출을 내고 있는 제품으로는 2차 전지 장비용 초정밀 부품, 장비용 금형, 반도체용 기타 상품 등이 있다. 상품 매출과 기타 매출도 있기는 한데 미미한 부분이라 따로 소개는 안 하겠다.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제품 매출이라고 보면 되고, 이중에서도 2차 전지 장비용 초정밀 부품의 비중이 제일 높다. 조립공정과 극판 공정에 사용되는 부품류이다 보니 꼭 필요한 요소이기도하고 기본적이기 때문에 찾는 기업들이 많은 듯하다. 그렇다 보니 매출은 자동적인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이것이 계속 유지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에이치와이티씨 공모 개요, 수요예측,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그렇다면 에이치와이티씨 공모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청약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자!

먼저 당장 청약은 오늘부터 내일까지 진행된다. 그렇기 때문에 청약을 진행하는 주관사가 어딘지 보고 계좌를 잘 챙겨두어야 한다.

 

청약일 7월 28일, 7월 29일
배정공고일/납입일/환불일 8월 2일
상장일 8월 9일

 

주식 같은 경우에 매매를 하고서, 원하는 가격이 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지만 솔직히 공모주는 그런 시점을 찾기가 어려운 듯하다. 공모주 자체가 아래로 갈지 위로 갈지 모르는 상황이고 이전의 데이터들이 또 없다 보니 더더욱 확인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아예 방법은 없는 것은 아니기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겠다.

 

청약을 진행하실 분들은 위 일정을 참고하시면 됨! 주관사는 신영증권, 유진투자증권, 현대차 증권이기 때문에 현재 가지고 있는 증권사 계좌를 미리 확인하시길 바란다. 보통 공모주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증권사인 NH투자증권이나 한국투자증권 등에서 많이 진행되었는데 이번에는 약간 인지도가 낮은 증권사에서 진행된다. 3곳의 증권사가 함께하기 때문에 마지막 부근까지 경쟁률을 확인하고 청약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신영증권 계좌를 더더군다나 가지고 있는 분들은 드물 텐데, 해당 주관사의 배정물량이 가장 많다(대표주관사여서) 아무튼 그렇게 계좌를 준비했다면 확정공모가가 15,000원이라는 점을 확인하여 1주당 7,500원을 준비하면 된다

 

희망공모가 상단 밴드로 공모가가 확정된 이유에는 수요예측이라는 "지표"결과가 좋았기 때문이다. 1500명이 넘는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해주었고, 기관경쟁률 1480 대 1을 기록하였다. 그렇게 신청 가격이 15,000원 이상으로 참여해준 분들이 많아서 협의를 통해 해당 가격으로 확정된 것이다.

 

공모를 통해 모인 자금은 HYTC의 공장 신설과 장비 구매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점을 보면 사업영역을 더 확장시킬 것이라는 예상도 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점들이 현재 주가에는 반영되지 않으니 언제 매도할지는 직접 확인하시면 되겠다. 물론 그전에 배정을 받아야겠지만!

 

 

* 본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