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돈 꿀팁

키움증권, 영웅문 : 공동인증서 갱신 하는법 및 지문인증 등록 하는법

by 부자뚜 2021. 2. 1.
반응형

 

 

간간이 좋은 정보들을 티스토리에 올려보려고한다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인증서 갱신하는법과 지문인증 등록하는법을 가지고 왔다

단순히 내가 인증서 갱신해야되서 나왔던 과정들을 기록해봤으니 참고하시기를!

 

 

 

 

로그인하고나서 내 계좌잔고를 보러 들어가니

인증서 만료가 된다고 갱신하라고 알림이 왔다 

기존인증서 만료를 제때 안하면 나중에 낭패를 볼 수 있어서 어서 했다

 

 

 

인증센터에 가서 "인증서 갱신"을 선택해주었다

1개월이내에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만료일 전으로 1개월 기준인 것 같으니 확인하시고 갱신하시기를

 

 

 

 

내가 갱신할 인증서가 나타나고 선택을 해주었다

은행쪽에서 쓰는 인증서랑 보험/증권쪽에서 사용하는 인증서는 다르다

그러니까 참고하시길 바란다 헷갈리지 마시기를..!!

 

 

 

 

인증서 갱신을 위해서 갱신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었다

기존 인증서 비밀번호랑 같게해도 되는 것 같고,

은행쪽 인증서 비밀번호랑 같게해도 상관 없는 것 같다

 

나는 헷갈리니까 둘중에 하나로 같게 진행한듯(?)

 

 

 

 

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고,

지문인증을 했던 사람이면 새롭게 등록하라고 나오더라

나는 몰랐었다. 키움증권에 지문인증이 있었는지 ^^..

거의 1년동안 매우 불편하게 다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고 그랬는데 이제서야 알았다

 

아무튼 편리한 지문인증을 해야겠으니, 한김에 바로 넘어가서 해버렸다

 

 

 

내 공동인증서 지문인증 등록 서비스관련한 상태는 미등록상태였고

나는 당장 등록을 해야겠으니 "등록"버튼을 눌러주었다

 

 

 

 

안내문이 내려와서 동의한다는 체크박스를 해주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었다

 

 

 

 

그러고 평소하던대로 나의 지문을 홈버튼에 올려주면 된다

본인은 아이폰7+를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또 최신 아이폰들은 페이스 ID만 된다고 해서 핸드폰 더더욱 바꾸기 싫어짐; (TMI)

 

 

 

내 지문인증 서비스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고

 

 

 

 

내 서비스 등록여부는 "등록"으로 바뀌었다

바꾼뒤로 편하게 키움증권 영웅문을 사용하고 있다

모르셨던 분들은 어서 지문등록하시기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