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돈 꿀팁

DB손해보험 앱 실비 청구 하는법, 보험비 청구 방법

by 부자뚜 2021. 2. 9.
반응형

 

 

오늘은 내가 최근에 진행해서 어제 지급받은 보험비

DB손해보험 실비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가지고 왔다

 

 

 

 

먼저 나는 DB손해보험 어플을 통해 진행하였음을 밝힌다

앱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나는 회원이여서 회원 로그인으로 향함

 

 

 

 

그중에서도 카카오페이 로그인을 사용하였음

로그인이 이제 공인인증서 외에도 다양하게 생겨서 편리하다

 

 

 

 

 

본인인증 관련한 내 정보들을 입력해주고 "인증" 버튼을 눌렀다

 

 

보상 탭에서 보험금 청구로 들어갔고

나는 자녀가 아닌 내 보험금 청구를 하는거여서 "본인" 클릭

 

 

 

보험금 청구를 위한 약관들을 동의해주었다

체크박스만 해서 끝나는게 아니라 각 약관별로 "동의"버튼을 눌러줘야함

그 후에 다음을 눌러줬다

 

 

 

 

내가 하려는 청구에 대하여 기존에 한 적이 있는지, 신규인지 물어본다

나는 신규여서 신규라고 눌렀다

 

 

 

 

질병사고가 언제 일어났는지, 어떤 사유인지 등을 적어주고

"다음"버튼 클릭해주었음

 

 

 

 

 

그 다음에 관련한 서류들을 제출하여야 했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진료비 세부내역서"와 "진료비(약제비) 확인서"를 병원에서 미리 발급받았다

 

서류 제출은 미리 사진을 찍어놓고 진행해도 되고,

해당 앱에서 바로 사진찍어서 스캔 올려도 된다

 

 

 

비급여 같은 경우와 함께 보고 싶으면 상세내역을 떼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아무튼 이와 같은 서류를 첨부해주었다

 

 

 

작년 9월부터 보험비 안받은게 있어서 그때부터 떼달라고 했고

저번주 토요일에 청구까지 진행했다

 

 

 

서류 다 제출하고, 보험비 청구할거냐? 이 팝업에 확인 눌러주면 끝

약간 서류 제출하는 부분에서 시간이 걸리는데 느긋하게 기다려주면 끝

 

 

 

 

그렇게 해서 바로 어제 보험비 입금이 되었다

여태 내가 쓴돈이긴 할테지만, 또 23만원 정도 받으니 행복 ,,,

실비보험 가지고 계신분들은 서류 잘챙겨서 앱으로 신청해보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