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돈 꿀팁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하는법, MG더뱅킹 바이오(지문)인증 등록

by 부자뚜 2021. 2. 6.
반응형

 

 

오늘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과 바이오인증 하는법 들고옴

내가 기존에 들고 있던 적금이 있는데, 그거를 MG상상뱅크에서 들었다

그런데 적금해지를 하려고보니 인터넷뱅킹이 필요한 것 ,,,

 

그래서 회사 점심시간을 사용해서 새마을금고 지점에 방문을 했다

인터넷뱅킹 신청을 위해서는 아직도 지점을 왜 방문해야하는지 모르겠음

제발 프로세스 변경좀 해주라해줘 ,,

 

 

 

아무튼 가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OTP랑 보안카드중 하나를 발급해야 한다고 했는데

이체한도에 따라서 다르다고 했다.

 

근데 나는 천만원정도라고 이야기했는데 은행원이 이랬다가 저랬다가 말을 바꿔서

OTP를 위한 돈을 수수료 700원 내고 출금했는데 OTP 굳이 필요없어서 걍 보안카드함(대충 썡돈 나갔다는 이야기)

 

아무튼 보안카드로 발급을하고

인터넷뱅킹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았다! 

 

 

 

그리고 앱스토어에서 MG더뱅킹 앱을 깔아주었음

왜 상상뱅크에서 적금 들었는데 거기에서 적금해지는 안되는지 이것도 의문이네 ^^..

 

 

 

아무튼 앱설치하고 동작시켜서 잠시만 기다려 보는중

 

 

 

 

그리고 위와같은 창이떴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아이디는 내가 인터넷뱅킹 할 때 신청한 ID를 작성해주면 되고

비밀번호는 지점에서 받은 임시비밀번호 있는데 그거 입력해주면 된다

 

그러고 나서 바로 비밀번호 변경쪽으로 넘어가서

내 새로운 비밀번호를 내가 설정해준 것으로 기억남

 

 

 

 

 

로그인 방법에는 아이디,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바이오인증이 있는데

확실히 지문(바이오)이 편하니까 나는 바이오인증 등록하는 방법도 같이 포스팅한다

 

 

 

 

 

메뉴, 인증/보안센터에서 바이오인증의 "바이오인증 등록" 클릭해준다

 

 

 

 

더 이상 외우지 않고, 아이디나 비밀번호 입력하지 않고도 지문만 딱 대서

할 수 있는 지문인증! 바로 제가 해보겠습니다

옆으로 슬라이드 넘겨주고

 

 

 

 

상세보기를 여기에서 바로 클릭했더니

지문 올리라고 바로 나와서 올리고 지문등록까지 완료했다

손쉽게 바이오인증까지 했으니 또 열심히 돈을 벌어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