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Tip 공유

새마을금고 위치 및 예금, 적금 금리 확인하는법!

by 부자뚜 2023. 2. 20.
반응형

예금이나 적금을 한 번이라도 들어본 분들이라면 새마을금고가 금리가 조금 더 높다는 걸 어느 정도 알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알아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역별로 금리가 또 다르기 때문에 출자금 혜택을 얻으면서 금리까지 잘 챙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썸네일
썸네일

 

 

새마을금고란?

 

 

새마을금고에 대해 잠깐 알아보면 동네 단위로 설립되어 조합원을 대상으로 예대업무를 하는 곳을 말합니다.

농협이나 수협, 신협 등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환전은 따로 안되고 예금, 적금, 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협과 비슷하게 새마을금고에서 출자금을 내면 조합원의 자격을 줍니다. 조합원이 되면 세금 우대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요. 

 

조합원이 되면 세금우대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마을금고에서 일 년 동안 그 돈을 가지고 잘 운영을 한 다음에 나오는 금액을 배당금으로 돌려줍니다. 

 

하지만 출자금은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최소한의 돈만 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출자금 해지를 한다고 해도 바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한 해의 다음 해 총회 이후에 예치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 때문에 큰돈을 넣는 것은 비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따로 해당 새마을금고가 안전한지 살펴보기도 합니다. BIS비율을 참고한다던지의 방안으로!

 

 

 

새마을금고 위치, 예금/적금 금리 알아보는 법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의 상품을 들기 위해서는 근처의 어느새마을금고가 좋은 금리를 주고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새마을금고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새마을금고-홈페이지
새마을금고-홈페이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에 보면 "금고위치안내"가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새마을금고-위치안내
새마을금고-위치안내

 

누르면 위처럼 새마을금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창 하나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각 지도들의 모습이 보이고, 위치를 선택하면 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아보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서울시의 은평구를 선택해 줬습니다.

 

새마을금고-금리
새마을금고-금리

 

위치를 선택해주고 나면 그 위치에 있는 새마을금고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궁금한 곳의 위치 또한 확인할 수 있어서 위치도 확인할 겸 금리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금과 적금 세세하게 나와있을 텐데요.

 

 

새마을금고-금리안내
녹번동-새마을금고-금리안내

 

녹번동 본점 새마을금고 기준으로 금리를 보면 이와 같습니다.

 

예금, 적금, 대출 및 수수료 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직접 가지 않고 앱으로 진행할 분들도 이 서비스를 활용해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금융권보다 확실히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금리가 더 높기 때문에 여기저기 한번 둘러보시고 높은 금리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