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Tip 공유

짠테크, 모두닥에서 병원 리뷰하고 기프티콘 받기!

by 부자뚜 2020. 7. 30.
반응형

 

최근에 알게 된 어플 중 하나인데, '모두닥' 이라는 어플이다.

짠테크의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병원리뷰를 작성하면 포인트를 준다.

그 포인트를 모아서 기프티콘으로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직접 해보았다. 해당 내용은 부수입이라 하긴 뭐하고 짠테크라고 봐야할듯?

아니면 나의 경험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나는 기프티콘 얻는 거니깐.. 뭐라해야되지? 아무튼!

짠테크 공유를 하는 것은 이 카테고리에 하나씩 쓰려고 한다.

 

 

 

 

 

 

일단 모두닥 어플을 깔아서 회원가입을 한다.

그 다음에 리뷰작성 탭을 눌러서 리뷰 쓰고 기프티콘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러고 나면 위와 같이 리뷰작성에 대한 과정이 나오는데, 

1. 병원/의사 검색하기

2. 진료 인증 자료 올리기

3. 리뷰 작성하기

 

이와 같은 과정으로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병원/의사 선택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러면 병원을 검색한 후에, 해당 병원에 계시는 의사선생님을 선택하면 됨.

 

 

그러면 이렇게 각 입력박스에 해당 병원과 의사선생님 성함이 들어가게 되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예상지급포인트가 나온다. 나는 2500P가 나온다.

 

 

 

 

예상 지급포인트는 각각 기준이 있는데, 서울이냐 아니면 다른지역이냐에 따라 다르고

어느 진료과냐에 따라 또 다르다.

되게 피부과나 치과, 한의원 등은 의사 by 의사고 병원 by 병원 이여서 저렇게 포인트 기준이 다른 것 같기도 하다.

실제로 해당 진료과를 간다고 생각했을 때, 검색하고 가는 사람이 많기 때문.

또 소개로 받아서 가는 사람들도 은근 있기에 그렇게 생각했다.

 

 

그리고 두번째 단계인, 진료 인증 가능한 자료를 올리면 된다.

진료 인증 가능한 자료는 4가지가 있는데

1. 카드 결제 문자내역

2. 뱅킹앱 / 인터넷 뱅킹

3. 진료 영수증 / 처방전 / 진단서

4.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홈택스

 

가 있다.

 

나는 이중에서 제일 간편한 카드 결제 문자내역으로 진행했다.

문자내역이 없는 건 대충 카드 앱에서 영수증 캡쳐해서 하니까 진행이 또 되었다.

 

 

 

 

자료를 올리고 나면 이렇게 1단계 2단계가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보인다.

그렇게 해서 나는 리뷰작성 과정으로 넘어간다.

 

 

 

 

리뷰 작성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의사 진료는 어땠는지, 진료실 분위기는 어땠는지. 직원은 어땠는지 쓸 수 있는 란이 있다.

어제까지만 할때는 250자를 작성하도록 입력칸이 위 화면과 달랐는데,

오늘 진행할 때는 위처럼 두개로 나눠져 있었다.

 

의사의 진료와 병원 서비스에 대한 별점을 매기고 입력칸에 내 생각을 작성해주면 된다.

 

 

병원에 가면 또 대기시간 이런거도 중요하다 보니 대기시간도 별점을 줄 수 있다.

금액적인 부분도 병원을 가는 사람이라면 궁금하니깐, 가격도 적을 수 있다.

특히 사람들이 치과에 갈 때, 금액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보니 많이 궁금해한다.

이런 정보를 작성해주면 아주 좋은 듯 하다.

 

그리고 내가 병원에 간 경험을 한줄로 요약하는 란도 있다.

계속 해서 몇자 이상 쓰다가 30자 내로 요약하려다 보니 당황. 아무튼 작성해주면 된다.

 

 

 

 

나는 사마귀 때문에 피부과에 방문한 경우 였어서, 한줄로 요약했고

사진첨부는 선택사항으로 사용자가 원할 때만 올리면 된다.

그리고 이병원에 다시 올건지, 귀여운 이미지로 선택하면 끝!

그렇게 해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3가지 단계가 모두 완료 되면서 리뷰제출 버튼이 활성화가 된다.

그러면 나는 리뷰제출을 클릭!

 

 

 

 

이렇게 감사하다는 인삿말과 함께 내용들이 나온다.

리뷰는 거짓으로 작성하면 안되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경고창도 나온다.

(리뷰제출을 눌렀을시) 

 

 

 

나는 오늘까지 5개의 리뷰를 작성해서 올렸고

위의 화면처럼 검수하고 있는지, 어떤 상태인지를 볼 수 있다.

 

 

 

4개 리뷰만 인증되어서 7천 포인트를 현재 받은 상태다.

은근 되게 쏠쏠하다. 이렇게 포인트를 모으는 것들은 대부분 1000P 미만이 대부분인데

모두닥 리뷰 포인트는 1000P가 기본이여서 기분이 좋기도 하다.

 

 

 

리뷰를 통해서 모은 포인트는 위의 기프티콘들로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으로 전환해서 먹을 예정이다.

다른분들도 리뷰쓰고 공짜로 커피 먹을 수 있기를 바라며 ~~ 

내 돈 안쓰고 커피 먹기 (꺄)

 

 

modoodoc.app.link/SmdkZ4q9w8

 

모두닥의 신뢰할 수 있는 병원 리뷰 문화 만들기에 함께해요:) by 부자뜌

본인인증을 거친 진솔한 병원리뷰플랫폼! 다녀온 병원 리뷰를 남기면 기프티콘 100% 지급!

modoodoc.app.link

 

모두닥 해보실 분들은 위의 초대링크로 간 뒤, 다운로드 > 리뷰작성을 하시면

저도 1500P받고, 초대받으신 분도 1500P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해요^_^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