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주식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확인하는법 / 상장일 (ft. 미래에셋증권)

by 부자뚜 2022. 4. 22.
반응형

 

얼마전 포바이포 공모주 결과가 좋아서, 시간날때 청약을 진행했다

청약을 진행했지만, 경쟁률이 높아서 배정이 어떻게 될지 궁금했었다

그래서 겸사겸사 포바이포 공모주 상장일을 정리해보고, 미래에셋증권에서 배정결과확인하는법에 대해 포스팅한다

 

미래에셋증권에서 공모주청약배정결과 확인하는법

 

 

먼저 "미래에셋증권"에 접속해주어, 개인적으로 메뉴를 찾아 들어가도 되지만 나는 검색을 애용한다

그래서 "공모주"라고 먼저 검색을 진행했는데, 원하는 메뉴가 안나옴!

 

 

그래서 다시 "청약"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했다

하지만 "청약내역조회/취소"는 내가 찾는 메뉴가 아니였음..

 

 

키보드 내리고 다시 확인해보니 원하는 메뉴 찾았다~!

바로 "청약배정결과"로 선택해주었다

 

반응형

 

어제 기준으로 캡쳐한 결과인데, 아직 확정전이라고 나오면서 청약주수만 확인할 수 있었다

목록으로 볼때는 많은 걸 확인할 수 없는데, 한번 더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볼 수 있다

 

캡쳐 당시에 확인했을 때, 균등 1주를 받았다

의외로 청약경쟁률이 있다보니 배정을 못받은 분들도 있었다

1주지만, 배정 받은 것에 만족하며 상장일에 잘 팔아야지!

 

 

오늘 있다보니 포바이포 배정결과에 대해서 미래에셋증권에서 문자가 왔다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은 이미 진행되었으며, 상장은 4월 28일 예정이다

 

포바이포는 콘텐츠 관련회사로,

해외에 있는 스톡관련회사인 셔터스톡, 게티이미지와 같은 플랫폼사업을 신규로 할 예정이다

모이는 공모자금은 해당 콘텐츠들을 매입하고 사업을 확장시키는데에 사용될 예정이며, 반응은 좋은편이다

 

상장 이후에 결과가 어떨지 지켜봐야겠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