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주식

탑머티리얼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공모가, 상장일, 주관사

by 부자뚜 2022. 10. 3.
반응형

내일부터 진행되는 공모주인 탑머티리얼 종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청약을 보통 진행된다고 하면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수요예측과 공모가, 상장일이라고 생각해서 해당 3가지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러기 전에 해당 기업이 어떤 회사인지 알아야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썸네일
썸네일

 

탑머티리얼 기업개요

 


탑머티리얼은 축전지를 제조하고 도매업, 소매업 영위를 목적으로 2012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이차전지 분야에서 소부장기업으로서,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과 전극소재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소부장이란? 소재, 부품, 장비를 의미합니다.
얼마 전에 소부장관련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탑머티리얼 매출
탑머티리얼 매출


탑머티리얼의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크게 시스템 엔지니어링, 전극, 기타, 상품으로 나눠지는데 주 매출은 시스템 엔지니어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시스템 엔지니어링 같은 경우는 수출이 내수보다 월등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탑머티리얼 총매출은 2020년도에 잠시 주춤했는데 그 이후로는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가장 좋은 매출을 찍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탑머티리얼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공모가, 상장일


탑머티리얼의 공모주 청약은 내일부터 진행됩니다. 수요예측은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어 공모가도 3만 원으로 확정했습니다!

  • 수요예측 : 9월 27일, 9월 28일
  • 공모청약 : 10월 4일, 10월 5일
  • 배정 공고일 : 2022년 10월 7일
  • 납입일 : 2022년 10월 7일
  • 환불일 : 2022년 10월 7일
  • 상장일 : 2022년 10월 18일


수요예측은 이미 완료되어 청약일부터 확인하시면 됩니다. 탑머티리얼 청약은 한국투자증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의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탑머티리얼 공모정보
탑머티리얼 공모 정보


희망공모가는 27,000원 ~ 30,000원이였는데, 수요예측을 통해서 3만 원으로 확정했습니다. 3만 원이라는 확정공모가와 청약증거금률 50%에 따라서 1주당 1.5만 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탑머티리얼 수요예측



수요예측 결과를 살펴보면 기관경쟁률 451.49 대 1을 기록하였으며, 많은 분들이 희망공모가 상단인 3만원 이상에 참여해주면서 주관사와 기업과 협의를 통해 3만 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탑머티리얼 자금계획
탑머티리얼 사용계획

 

탑머티리얼은 이번 IPO를 통해 모이는 공모자금을 해당 기업의 시설자금, 운영자금, 채무상환자금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가장 큰 자금이 시설자금 쪽에 투자될 예정이며, 사용되기 이전인 자금 보유 기간에는 국내 제1금융권이나 증권사 쪽에 안정성이 높은 금융기관에 예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초과하는 자금은 탑머티리얼에서 가지고 있는 자체 보유 현금을 통하여 집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사
탑머티리얼 기사


이번 공모를 통해 탑머티리얼은 2차 전지 소재 대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는데요.

 

수요예측 결과로서는 신청 가격 분포에 대해서는 괜찮으나, 기관경쟁률이 500 아래여서 어떻게 될지는 장담하기 이른데요.

 

청약과 상장이 모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본선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