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코인

클레이튼 게임즈 Klaytn Games, 클레이 KLAY 스테이킹 하는법

by 부자뚜 2022. 9. 11.
반응형

진작에 할 걸 싶은 스테이킹, 왜 이제야 했는지 모르겠는데요. 아무튼 오늘은 클레이튼 게임즈에서 진행하고 있는 클레이들을 스테이 킹 했습니다! 오늘 바이낸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Earn도 진행했네요. 코인을 한지는 1년이 넘은 것 같은데 이제야 제대로 하는 것 같은 느낌이군요.. 허허

 

 

썸네일
썸네일

 

 

먼저 클레이튼 게임즈는 최근에 생긴 시스템으로 예전에 스테이킹하면 코인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소량의 클레이튼을 맡겨두면, 더 많은 코인을 줘서 이득을 봤던 기억이 나네요

 

 

클레이튼 게임즈 내, 클레이 스테이킹 하는 법

 

 

클레이튼게임즈 메인
클레이튼 게임즈 메인

 

클레이튼 게임즈 메인 페이지로 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에어드롭, INO, 스테이킹, Docs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고 현재 스테이킹 리워드가 11.69%네요

 

클레이튼 게임즈 사이트는 영어로 구성되어 있긴 하지만,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사이트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URL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https://www.klaytngames.com/ko

 

클레이튼게임즈

클레이튼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허브입니다. 클레이튼게임즈에서는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게임을 발견하고, IGO에 참여하고, 에어드랍을 수령하는 등 더 많은

www.klaytngames.com

 

 

클레이튼 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허브, 블록체인을 즐기는 사람들을 게이머라고 표현하고 있는 듯하네요. 아무튼 남는 클레이를 스테이킹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풀이전
스테이킹 풀이전

 

저는 이전에 INO 해보겠다고 풀에 2 클레이 넣어놔서 그런지 스테이킹 풀 이전이 필요하다고 나왔습니다

INO 시간 안에 못해가지고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역시 바로바로 해야 하는 게 맞는 듯.. 허허

 

스테이킹 풀 V1에 있는 분들은 모두 이전을 눌러주면 클레이튼 게임즈에서 알아서 이동해줍니다

 

스테이킹 진행
클레이튼 게임즈 스테이킹 진행

 

저는 예전에 민팅하겠다고 두었던 클레이가 500 클레이 이상이어서 한 지갑으로 몰았습니다

민팅해야지하면서 클레이 사두고 까먹어가지고 하락분을 곧이곧대로 맞았네요; 언젠가 쓸 일이 있겠죠?

 

아무튼 놀고 있는 클레이이기 때문에, 언제까지 놀고만 있을 수 없으니 스테이킹 해줍니다

스테이킹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스테이킹 수량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저는 500 클레이 넣어주었고, 스테이킹을 하고나면 스테이킹 기간 동안 전송을 하거나 사용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관련한 정책이 궁금해서 "여기"를 눌렀습니다

 

 

 

클레이튼 게임즈 문서
클레이튼 게임즈 독스

 

독스를 읽어보니, 리워드가 생성되는 시간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고 언스테이킹과 출금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언스테이킹

  • 언스테이킹 시, 7일간의 학업기간 이후 출금 가능
  • 락업기간동안은 리워드 지급되지 않음
  • 언스테이킹 명령은 한 번에 최대 10번까지 요청 가능

 

출금

  • 언락 시점으로부터 7일 내 출금하지 않을 경우, 해당 자산을 재 예치해 출금 가능
  • 재예치 후, 다시 7일간의 학업기간 이후 출금 가능

 

언스테이킹도 그렇고 출금 같은 경우도 7일 내에 출금을 진행해야 하기에, 나중에 쓸 일이 있다면 잘 계산해서 빼도록 해야겠습니다

 

 

728x90

 

스테이킹 완료 화면
스테이킹 완료

 

아무튼 그렇게 저는 클레이를 클레이튼 게임즈에 스테이킹을 진행했고 완료했습니다!

500 클레이를 스테이킹 했고, 제 지분율은 0.006665% 네요! 소소하군요

 

놀고 있는 클레이를 이렇게 스테이킹 했다고 좋을 줄이야.. 진작 할 걸 그랬습니다

 

스테이킹 풀 V2 현황
스테이킹풀 V2

 

 

새로운 스테이킹 풀 V2에 제 들어가 있는 클레이들이 보입니다. 제가 500 넣었는데 풀 1에 있던 2 클레이가 추가돼서 502가 되었습니다.

 

지금 시간에 보니까 0.004523 클레이가 늘어났습니다. 리워드 11%니까 나름 괜찮지 않나 싶은데 클레이 하락만 안 하면 참 좋겠네요..

 

이제는 올라와줘 클레이튼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