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주식

바이오노트 공모주 상장 철회하나? IPO시장 한파 계속

by 부자뚜 2022. 12. 11.
반응형

요즘 공모시장 한파가 계속되면서, 이번 달에 있는 바이오노트 공모주 상장 철회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일반종목 중 하나였던 자람테크놀로지가 상장 철회한 이력이 있다 보니 더더욱 이런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바이오노트 공모주 상장을 할지 안 할지 여부에 대해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바이오노트 기업개요

 

 

먼저 바이오노트는 글로벌 체외 진단 기기 전문 기업입니다. 고품질 유전자재조합 항원 제조 기술을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데요.

 

바이오노트라는 기업명에서부터 "바이오"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바이오 원료 사업에 진출도 이뤄 사업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뿐 아니라 동물쪽으로도 바이오 사업을 하고 있어, 모든 생명체의 건강한 공존을 원한다고 기업 홈페이지에 밝히기도 했습니다~

 

기존 바이오노트는 원래 11월에 상장하기로 되었었는데, 시장이 얼어붙어있다 보니 이번 달로 연기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달에 상장을 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과 같은 상황이라면 철회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 예정되어 있는 청약 일정은 12월 13일부터 12월 14일까지입니다!

수요예측을 이번 주에 진행하여 아마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서 상장 여부가 정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를 보여줬을지 궁금하네요 :)

 

 

반응형

 

 

상장철회하나? IPO 시장 한파 계속돼

 

 

지금 상장철회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이유는 일단 주식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모시장 또한 안 좋은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 일반종목보다 스팩주가 상장하는 경우가 더 많았고, 스펙 주들의 상한가가 계속된 적도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스팩주도 상황이 안 좋고, 스펙주의 확정공모가인 2천 원 아래로 가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모시장 자체가 그냥 얼어있다고, 한파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바이오노트-상장철회
바이오노트-상장철회?

 

바이오노트는 본래 IPO 상장 대어라고 언급되었었는데, 해당 종목도 한파는 벗어날 수 없을 듯합니다.

 

공모 철회 위기에 놓여있고, 고평가 지적도 받아서 몸값 낮추기를 진행했다고 했는데 상장을 강행할지 아니면 예상대로 철회를 진행할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2년의 마지막 공모주가 될지, 아니면 이대로 끝날지 봐야겠습니다.

내년에 공모주 관련 법이 바뀔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잘 바뀌어서 공모주 시장의 활기를 되찾기를 바랍니다.

 

 

* 해당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