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Tip 공유

농협 신용카드, NH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하는법

by 부자뚜 2022. 4. 16.
반응형

 

 

어젠가, 편의점에서 카드를 쓴 것 같은데 오늘 보려고 하니 찾지 못했겠어서 그냥 분실신고해버림

분명 어디 집에 있거나 편의점에서 사용하고 그냥 놓고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찾느라 진빼고, 시간버릴바에는 그냥 분실신고하고 재발급받자 싶어서 그대로 진행

농협신용카드여서 NH카드를 사용해서 진행했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포스팅이 되길 바라며 글쓴다

 

 

먼저 어플 NH농협카드를 이용해서 진행했음을 밝힌다

앱은 깔려있긴 했지만, 회원이 아직 아니여서 회원가입 절차를 밟고 했음!

 

카드 > 분실신고 메뉴를 찾지 못하겠어서 검색을 통해 "분실" 키워드 입력했다

그러니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 메뉴가 나왔고,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었다

 

 

 

 

나는 올바른FLEX카드를 사용하고 있었고, 분실신고 대상으로 해당 카드가 나왔다

선택해주고 "다음"버튼 누르고 진행 ㄱㄱ

반응형

 

언제 어디에서 분실했는지 대충 입력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위처럼 완료된다

완료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카드로 또 꾸준하게 쓸일이 있으니 "재발급"버튼 눌렀다

 

 

재발급버튼을 누르니 바로, "분실재발급"으로 들어갔다

기존에 카드 발급받을 때, 입력한 자택주소와 직장주소가 입력되어 있었다

 

어디에서 카드를 수령할지 선택해주면 된다

자택 / 직장 / 농협영업점 중 받을 수 있는데, 나는 직장으로 선택

 

후불교통카드 기능과 현금카드기능인가 선택해주고 "재발급"을 누르면 끝!

 

 

재발급이기 때문에 카드번호가 변경되어 배송될 예정이다

기존에 쓰던 카드에 자동이체를 연결해놨다면, 변경을 진행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체는 걸어놓지 않고, 그냥 사용만 했기에 그냥 재발급~!

 

 

그렇게 신용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었다

가끔 카드를 잃어버리고 나서도 분실신고를 안하고 있다가 남에게 쓰임(?)을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잊지마시고 분실신고 꼭 하시고, 이후 재발급 과정을 밟기를 바란다

 

이제 카드분실하는 일이 없길 바라며 ^^.. 이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