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일기/주식 일기

코인 위믹스 상장폐지, 위메이드 주식 및 주가 : 업비트 관련?

by 부자뚜 2022. 11. 26.
반응형

얼마전 코인 시장의 위믹스 상장폐지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놀랐습니다. 기사가 먼저나오고 거래소 공지가 안떴을 때, 찌라시일거라 생각했는데 얼마 안있다가 공지가 올라오고 진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죠. 그렇게 되다보니 바로 관련되있는 주식인 위메이드 주식이 생각났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위믹스 상장폐지

 


이번주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이 되었습니다.

상장페지하기로 된 사유는 중대한 유통량 위반과 투자자에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했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예전부터 상장폐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는데, 소명기간에 제출된 자료 역시 오류가 있거나 신뢰성이 부족해서 상장폐지 사유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위믹스-가격
위믹스 가격



우리나라의 게임회사 위메이드에서 발행한 코인인 위믹스가 상장폐지 이야기가 나오면서 바로 코인 가격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위믹스 최고가는 14000원에도 형성되었었는데, 현재 600원이네요.

 

그리고 업비트 상단에는 12월 8일에 거래 정지될 것이라는 안내문구가 나와있습니다. 일정 기간동안 시간을 주고 해당일에 거래를 정지하여 아예 상폐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투자자들은 다음날의 위메이드 주가에 대해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위메이드 주식 및 주가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 사업은 PC 온라인/모바일 게임의 개발을 진행하고 유통 및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이 사이에 블록체인 사업도 껴있습니다.

P2E 게임이라고 해서 위믹스 코인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있다 했나 그랬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주요 PC 온라인 게임으로는 “미르” 시리즈가 유명하고 그래도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에 미르4를 국내와 글로벌 출시를 하면서, 창사 이래 연간 최고 매출을 찍었다고 합니다.

 

위메이드-매출
위메이드-매출




위메이드의 주요매출은 당연히 “게임”인데요.
그 중에서도 RPC/액션 게임이 매출이 가장 높고, 그 다음은 캐주얼 게임입니다.

그 뒤로는 라이선스, 온라인매출, 기타매출이 이어집니다.

 

 

위메이드-주가
위메이드-주가


위메이드는 상장폐지 이야기가 나오기 전에는 5만원 후반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었는데요.

상장폐지 결정이 나자마자 금요일에 바로 하한가를 맞이했습니다.

한창 위믹스 반응 좋을 때, 위메이드 주가도 들썩들썩 거렸던게 기억나는데 이렇게 한번에 하한가를 맞다니 씁쓸하네요.

 

 

 

위메이드-주식
위메이드-기사

 

위메이드 대표는 상장폐지가 이뤄지고 나서 긴급으로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는데요. 업비트가 갑질을 했다고 하는데, 누구의 말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진짜로 위믹스는 상장폐지가 될지 앞으로의 위메이드 주가는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