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주식

공모주 카카오뱅크 청약 배정결과 및 상장일(ft. KB증권 공모주 슈퍼위크)

by 부자뚜 2021. 7. 31.
반응형

 

 

얼마전에 포스팅을 진행했어야 하는데

이제서야 하는 카카오뱅크 청약 포스팅

 

이번주에 카카오뱅크 청약을 진행했다 KB증권에서

 

 

 

 

최대물량을 가지고 있고 카카오뱅크 대표주관사인 KB증권에서 나는 청약을 진행했다

다른 증권사들이 많았지만 고민하다가 KB증권로 진행~

중복청약이 되지 않아서 KB증권에서만 진행했다

 

 

 

카카오뱅크는 저날 오후 4시까지 완료해야했고 나는 최소수량인 10주를 진행했다

확정공모가는 39000원이고 청약증거금율은 50%여서 195000원을 입금했다

 

 

 

 

 

그리고 원래 본래 KB증권 청약수수료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나는 KB은행도 같이 하고 있어서 그런지 청약 수수료가 따로 나오지 않았다(개이득)

 

 

 

 

바로 청약을 진행하고 "청약신청" 버튼을 눌렀다

 

 

 

 

나는 이렇게 10주를 195000원에 완료했고

완료버튼을 누르고 끝났다

 

 

 

KB증권에서는 현재 공모주 슈퍼위크라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나도 참가한거로 선택이 되었다

 

비대면으로 공모주 청약하면 5천원 주식쿠폰을 주고

쿠폰을 사용하면 최대 10만원이 더 만들어 진다고 하니

8월 6일까지 기간이라고 하니 하실분들은 KB증권에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카카오뱅크 상장일은 8월 6일 이다

기존에 8월 5일이였다가 8월 6일로 변경했다

카카오뱅크 청약 하신분들은 꼭 기억해두시길 8월 6일!

 

 

 

 

배정결과서 나와서 봐보니 나는 청약수수료 면제 대상이더라

그리고 최소수량인 10주를 넣어서 5주를 배정받았다

 

상장일에 바로 매도 할 생각인데, 주가 상황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할 듯하다

 

 

공모가 자체가 비싸다는 논란도 많았고 따상간다는 의견도 많고 엇갈리고 있는데

8월 6일 코스피에 상장하는 카카오뱅크 주가는 어찌될지 그때에 함께 알아보자~

 

 

 

* 본 포스팅은 해당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