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공부/주식

클럽하우스 가입, 초대, 사용법 : 주식 클럽하우스 관련주 아고라 API

by 부자뚜 2021. 2. 12.
반응형

 

 

요즘에 핫하다는 클럽하우스, 어제서야 가입을 해보았다

클럽하우스는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고 현재 iOS유저들만 가입이 가능하다

 

 

 

 

내가 속해있는 카톡 단톡방에서 릴레이로 클럽하우스 초대장 전달해주고 계셨는데

SNS에 너무 빠질까봐 안해야지 하고 있다가 명절되니까 또 심심하고 궁금하기도 해서 달라고해서

초대장을 받았다!

초대장을 받기위해서는 그분에게 내 연락처 정보가 있어야하는데, 그분이 전달주시면 내게 위와같이 문자가 온다

 

그러면 나는 이제 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영어로 되어있고 약간 떨리는 마음으로 진행을해서 캡쳐화면은 자세하지가 않다 ㅠ

 

 

 

 

가입을 진행하고, 나를 초대해주신 분의 이름이 위와같이 나오는데

그전에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로 발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주고 해서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온 듯 하다

트위터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트위터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난 예전에 트위터를 삭제한지라

그냥 Enter my info manually 클릭해서 진행했다

 

 

 

 

내 이름을 지정해주고 first name, last name 이런거 할 때 맨날 헷갈려서 찾아보는건 함정이다

아무튼 해주고 Next

 

 

 

 

 

사진도 설정을 해주고, 내가 사용할 닉네임? 인스타그램으로 말하면 @로 했을때 나오는 그 아이디를 설정해주었음

이름이나 닉네임 수정은 한번밖에 안된다고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하고 나면 내가 흥미로워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가 있다

나는 초반이고 바로 또 릴레이로 클럽하우스 초대장을 보내드려야 해서

일단 그냥 skip을 진행했다

 

 

 

 

 

가입을 진행하고 나면 위와같은 클럽하우스 메인화면이 보이는데

상단에 있는 빨간색 표시해놓은 메일 아이콘이 반짝거리고 있을 것이다

거기에 내가 초대할 수 있는 초대장이 하나 있다고 나올 것인데, 나는 이제 다음분께 초대하려고 진행하였음!

 

나는 이미 초대를 한뒤에 캡쳐를 하여 열린 상태로 되어있다

 

 

 

 

이렇게 내가 검색하고 싶은 분을 찾아본다

+82 포함해서 연락처 등록해놓은 뒤에 봤고, 바로 명단에 떠서 invite 버튼 눌러서 초대해드렸음!

하다가 보면 스크롤 하거나 할 때 잘못누를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란다!

 

 

 

 

 

어떤 방들이 있나 싶어서 궁금해서 봐봤는데, 정말 신기했다

노홍철님방에 들어갔는데, 노홍철님, 임현주 아나운서, 유병재님이 있었다

유명하신분들이 직접 방장이 되어 방을 오픈하면 사람들이 들어가서 이야기를 듣는 시스템이라 보면 된다

 

만약에 나도 말을하고싶다? 하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손버튼을 눌러서 speaker 지원할 수 있고

방장이 speaker 지정을 해주면 그 때서야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왜 나오기 힘들다고 하는지 알것같더라

그래도 뭔가 모르는 사람들이라 어색어색 하긴 하지만,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이야기를 편히 들을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으로 보인다

 

 

 

나는 프로필 설정을 역시나 부자가 되고 싶고 부자가 될거니까

rich를 포함하였음! 그리고 초대해준 사람은 저 날짜 아래에 누가 초대했습니다 이런게 뜨더라

그 내용은 그냥 박제 된다고 보면 되니 참고하시기를

 

아직 사용법에 대해 제대로 익히지는 못했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위와같이 사람들이 클럽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클럽하우스 어플 자체는 작년 3월에 출시되었는데, 올해 1월중순이 되서야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기 시작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관심 가지게 되면 남녀노소 할 것없이 다들 해봐야겠다 생각을 함

그렇게 주식하는 사람들은 "클럽하우스 관련주", "클럽하우스 주식"을 찾게되고 ,,

 

찾아보니 클럽하우스 자체의 주식은 없고, 관련주로는 아고라가 있다

클럽하우스가 아고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것이라 알려졌기 때문이라 한다

현시점 기준으로 아고라, 티커 API의 가격은 97.86달러이다

 

뭔가 주가도 사람들의 반응에 따라 변동성을 크게 보여주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그래서 6개월 기준으로 차트를 봐보니 역시나

구글 트렌드에서 봤던 그래프와 약간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작년까지만 해도 잔잔하다가 올해초가 되서야 약간 움직임을 보여 최근에는 최고가도 찍고 했던 것으로 보인다

52주 최고가는 108.98달러, 52주 최저가는 33.60달러이다

 

클럽하우스가 현재 베타서비스 진행중이여서, 초대장으로, iOS만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할 것 같다

 

확실히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SNS 가입시에는 우리가 직접 가입 뒤에 친구초대를 하는 프로세스인데,

클럽하우스 같은경우에는 내 친구가 초대장으로 초대를 해줘야 가입이 가능하고

글, 사진, 동영상 기반이 아니라 음성기반의 SNS이다보니 신박하기도 하고

처음보는거여서 사람들의 반응이 좋은 것 같다

 

클럽하우스가 어떻게 성장할지, 또 클하 관련주인 API 주가는 어떻게 변화할지 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